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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en 2 CPU의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크기 조정이 가능한 바의 힘!
AMD의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기술은 주요 혁신이며 이제 마더 보드가 지원한다고 가정하면 Zen 2 프로세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ASUS X570 Crosshair VIII Formula를 사용하는 GPU 테스트 시스템에는 이제 AMD의 SAM (Smart Access Memory) 기능의 초석 인 "Resizable BAR"라는 기능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는 BIOS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Ryzen 9 3950X에서 테스트 해보십시오.
Radeon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 PCIe "Resizable BAR"기능을 지원하는 마더 보드 / CPU 콤보를 통해 게이머는 일부 타이틀에서 게임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PC 사용자에게 무료 성능 업그레이드를 효과적으로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 개요에서는 다양한 게임에서 Ryzen 9 3950X Zen 2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를 테스트하여 기능의 성능 영향을 판단 할 것입니다.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란 무엇입니까?
이전에 CPU는 256MB의 GPU 메모리에 액세스 할 수 있었는데, 이는 2000 년대 초반에 많은 의미가있는 할당 크기였습니다. 그 이후로 GPU 메모리 크기는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AMD의 Radeon 하이 엔드 RX 6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는 무려 16GB의 GDDR6 메모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AMD의 스마트 메모리 액세스 기술을 통해 AMD는 CPU에 RX 6000 시리즈의 프레임 버퍼 전체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 액세스 덕분에 AMD 사용자는 기존 타이틀 내에서 향상된 게임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으며 개발자는이 액세스를 활용하여 향후 게임 릴리스에서 추가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CPU와 그래픽 카드가 PCIe 4.0을 통해 제공되는 대역폭의 이점을 누릴 수있게 해줄 것입니다. GPU 메모리 액세스 증가는 의심 할 여지없이 대역폭 활용도를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즉, PCIe 대역폭이 일부 게임에서 제한 요소가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ASUS 마더 보드에서 Resizable Bar
활성화이 기사에서는 Precision Boost가 활성화 된 Ryzen 9 3950X 프로세서, BIOS 3003이있는 Crosshair VIII Formula 마더 보드, 16GB Corsair 3600MHz DDR4 메모리를 사용하는 표준 GPU / 게임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및 Radeon RX 6800 그래픽 카드.
아래는 X570 Crosshair VIII Formula 마더 보드의 BIOS 스크린 샷입니다. 이제 호환 프로세서로 "ReSize BAR"라는 옵션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AMD의 RX 6800 시리즈는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를 활용하여 일부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에게 더 많은 시스템 성능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게임 테스트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ssassin 's Creed : Valhalla-크기 조정 가능 막대 On VS Off
아래 결과에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으면 Smart Access Memory가 Zen 2 프로세서에서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AMD의 Smart Access Memory 기술과 게임 성능에 대한 PCIe의 Resizable Bar 기능의 잠재력에 대한 강력한 결과입니다. 1080p에서 Assassin 's Creed Valhalla의 평균 프레임 속도는 20 % 증가했으며 4K에서는 평균 프레임 속도가 10.7 % 증가했습니다.
평균 프레임 속도 증가는 이미 인상적이지만 1 번째 백분위 수 프레임 속도는 더 큰 증가를 보입니다. 4K에서 1 번째 백분위 수 프레임 속도는 36.3FPS에서 47FPS로 29.4 % 증가했습니다. 참 놀랍군. 다른 Smart Access Memory 결과가 이렇게 긍정적 인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이득만으로도 Resizable BAR 지원의 잠재력을 강조합니다.
Crysis Remastered (패치 2.0)-크기 조정 가능한 Bar On VS Off
Assassin 's Creed : Valhalla와 달리 Crysis Remastered는 크기 조정 가능한 BAR /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지원의 이점을 크게 얻지 못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에서 볼 수있는 약간의 성능 향상은 환영합니다.
오늘날의 게임은 오늘날 기술의 한계 내에서 작동하도록 설계 되었기 때문에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는 PC 게이머에게 모든 게임에서 엄청난 성능 향상을 제공하는 마법의 총알이 아닙니다. 개발자는 기술에 대한 지식 없이는 Resizable BAR / Smart Access Memory를 염두에두고 게임을 만들 수 없습니다.
Cyberpunk 2077-크기 조정 가능 바 On VS Off
Cyberpunk 2077이 Nvidia에 최적화 된 타이틀이므로 AMD의 Smart Access Memory / Resizable BAR 기능이 게임 성능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틀 렸습니다.
Assassin 's Creed Valhalla와 마찬가지로 Cyberpunk 2077의 낮은 백분위 수 프레임 속도는 평균 프레임 속도보다 더 큰 성능 향상을 보였으며, 1080p 1 번째 백분위 수 프레임 속도 (GPU 테스트 장면에서)를 64.7FPS에서 74.2FPS로 높였습니다.
Cyberpunk 2077에서는 해상도가 높을수록 성능 향상이 더 낮으며 4K 결과는 1080p 결과보다 적은 혜택을받습니다. 즉, 여기서 볼 수있는 성능 향상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Forza Horizon 4-크기 조정 가능한 막대 켜기 VS 끄기
Forza Horizon 4는 사실상 AMD의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기술의 포스터입니다. 이 게임은 Xbox에서 가장 잘 보이는 타이틀 중 하나이며 Playground Games는 Xbox 브랜드가 제공해야하는 가장 재능있는 스튜디오 중 하나입니다. 하드웨어의 한계를 뛰어 넘을 수있는 스튜디오가 있다면 플레이 그라운드 게임이고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 크기 조정 가능한 BAR 지원으로 Forza Horizon의 프레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번째 백분위 수 프레임 속도는 CPU 성능 제한으로 인해 대부분 1080p에서 일정하게 유지되지만 평균 및 95 번째 백분위 수 프레임 속도는 눈에 띄게 증가합니다. 1440p에서 Smart Access Memory는 Smart Access Memory를 비활성화 한 상태에서 1080p 결과보다 더 나은 성능 수준을 구현하여 기술이 게임 성능을 얼마나 높일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Resizable BAR를 모든 Radeon RX 6000 시리즈 사용자에게 필수 기능으로 만드는 것은 이러한 결과입니다.
4K에서 Smart Access Memory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Forza Horizon 4를 120+ FPS 성능 수준으로 유지하기에 충분하며, 이는 오늘날의 HDMI 2.1 호환 4K TV 및 모니터 사용자에게 큰 문제입니다. Forza Horizon 4는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가 AMD에 대한 가치있는 투자임을 보여줍니다.
Monster Hunter World-크기 조정이 가능한 바 On VS Off
Monster Hunter World의 성능은 SAM (Smart Access Memory) 지원으로 인해 큰 이점을 얻지 못합니다. CPU에 추가 메모리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도 성능이 크게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 플레이 중에 눈치 채지 못하더라도 사소한 성능 향상은 항상 좋은 것입니다.
Resident Evil 3-크기 조정 가능 바 On VS Off
Resident Evil 3은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을 사용하여 주요 성능 이점을 확인하는 또 다른 타이틀로 1080p 및 1440p에서 큰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4K에서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으로 제공되는 성능 향상은 최소화되지만 작은 성능 향상은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이는 Resizable BAR 지원이 여전히 게임 성능에 도움이 되더라도 4K의 다른 요인에 의해 게임 성능이 제한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The Witcher 3-Resizable Bar On VS Off
The Witcher 3는 Smart Access Memory / Resizable BAR 지원이 게임 성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부분에서 테스트 한 유일한 게임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여기에서 성능 손실이 최소화된다는 것을 확인하는 것이 좋지만 Smart Access Memory가 마법의 성능 향상 기술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바라건대, 이와 같은 성능 저하는 향후 Radeon 소프트웨어 릴리스에서 최소화하거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Watch Dogs : Legion (RT On 및 Off 포함)-크기 조정 가능 Bar On VS Off
Watch Dogs Legion에서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는 광선 추적이 비활성화되었을 때 게임 성능에 무시할 수있는 영향을 미칩니다. 아래에 표시된 성능 차이는 오류 범위 내에 있으며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어야합니다. Ray Tracing이 활성화 된 경우에도 비슷한 경향을 볼 수 있으며 Smart Access Memory는 주목할 가치가없는 성능에 약간의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Smart Access Memory는 Zen 2에서 작동합니다!
AMD의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기술은 획기적입니다. Intel 프로세서와 Nvidia 그래픽 카드에서 동일한 기술을 구현할 수 있지만 AMD가이 분야를 먼저 돌파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오늘 또는 테스트를 통해 AMD의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의 이점이 Ryzen 5000 / Zen 3 프로세서에 국한되지 않으며 Zen 2 사용자가 마더 보드와 그래픽 카드가 모두 기능을 지원할 경우 상당한 성능 향상을 볼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mart Access Memory는 순수한 마법으로, 일부 게임은 이전에 숨겨져 있던 성능 제한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Assassin 's Creed Valhalla와 Forza Horizon 4는 모두 이에 대한 훌륭한 예이지만 일부 게임은 Smart Access Memory의 성능 이점이 없다는 점에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게임에서 추가 리소스를 사용할 수없는 경우 CPU에 더 많은 GPU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해도 성능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와 관련된 대부분의 성능 데이터는 평균 프레임 속도에 중점을 두지 만 테스트 결과 많은 게임이 최소 프레임 속도에서 더 큰 이득을보고 게이머에게보다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부 성능 저하의 심각도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ssassin 's Creed Valhalla에서 Radeon RX 6800은 4K에서 거의 30 % 더 높은 1 번째 백분위 수 프레임 속도 결과를 제공했으며 이것이 인상적인 결과가 아니라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Nvidia는 향후 Geforce 드라이버 내에서 유사한 기능을 구현할 것이라고 확신 할 수 있습니다. AMD 하드웨어에서 Smart Access Memory / Resizable BAR 지원의 성능 이점은 Geforce가 무시하기에는 너무 많습니다. 이 기술을 염두에두고 향후 게임을 개발할 수도 있으므로 향후 게임 출시에 중요한 기능이 될 것입니다. 결합 된 CPU / GPU 메모리를 제공하는 모든 차세대 콘솔에서 GPU가 CPU에 메모리 풀에 대한 더 많은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기 시작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일부 팬들은 Resizable BAR가 AMD의 혁신을 불신하기 위해 PCIe 기능을 지원한다고 부르지 만,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CPU 지원, 마더 보드 지원, GPU 지원 및 드라이버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AMD만이 모든 것을 제자리에 배치하여 다른 모든 사람을위한 토대를 마련 할 수있었습니다. Intel은 고급 게임용 그래픽 카드를 만들지 않으며 Nvidia는 게임용 PC 용 x86 프로세서를 만들지 않습니다. AMD는이 기능을 마더 보드와 GPU 드라이버에 구현하여 작업을 수행해야했습니다.
오늘날의 게임은 Smart Access Memory를 염두에두고 설계되지 않았으므로 AMD의 Radeon RX 6800에서 Smart Access Memory를 사용할 때 눈에 띄는 안정성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크레딧이 필요한 곳에 크레딧을 제공하려면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Radeon 드라이버 팀의 노력과 그 QA가 Nvidia가 GPU 드라이버 내에서 유사한 기능을 빠르게 구현할 수 없었던 이유 일 것입니다.
올바른 BIOS와 지원되는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 Ryzen 3000 시리즈 / Zen 2 CPU에서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 크기 조정 가능 BAR 지원이 가능합니다. 마더 보드, CPU 및 그래픽 카드가이를 지원하는 경우, 특히 Forza Horizon 4 및 Assassin 's Creed Valhalla와 같은 게임을하는 경우 활성화 할 가치가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PC 게임이 하드웨어를 활용하는 방식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는 시간 만이 알 수 있지만 향후 일부 게임에서는 거의 필수 기능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사용에 대한 토론에 참여 할 수 있습니다 선 2 개 프로세서에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 크기 조정 표시 줄을 온 OC3D 포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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