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하드웨어 리뷰

가성비 입문용 DSLR, 캐논 EOS 100D 간단 후기

by 컴덕지니 2021. 2. 7.
728x90
반응형

최근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도 많이 찍고 또 유튜브를 할 생각이 있기에 캐논 EOS 100D를 구매했습니다. 동영상은 1080p에서 30fps까지밖에 지원하지 않아서 유튜브 촬영용으로 부적합할지도 모르겠으나 일단 저렴하게 써보자는 생각으로 당근마켓에서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아쉽게도 단종된 제품이라 새제품은 없기에 중고로 구매하게됐네요.

 

4년 전쯤 군대에 있을 때 전역하면 DSLR을 사서 써야지 하는 생각으로 찾아봤을 때 200D와 함께 입문용으로 유명하던 제품인데 그걸 이제야 구매하게 됐네요. 앞으로는 리뷰하는 제품들은 모두 100D로 찍을 예정입니다.(이미 찍은것도 있어요)

 

(하나밖에 없는 DSLR을 DSLR로 찍을 수는 없으니 폰카로 찍었습니다)

렌즈는 번들렌즈입니다. 부족함을 느낀다면 렌즈도 더 구매하겠지만 아직까지는 초보인지라 딱히 부족함은 못느끼고 있네요ㅎㅎ

 

DSLR 기능은 친구한테도 물어보고 유튜브도 참고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이야 스마트폰에 렌즈 3개이상씩 나오지만 저는 S9을 사용해서 렌즈가 하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그냥 화면을 확대하는 디지털줌과 렌즈를 움직이는 줌과는 다르다고 느껴지네요. 줌을 하면 크기만 커지는게 아니고 주변의 거리감이 없어지기도합니다. 그래서 주변과 같이 찍고 싶은지 혹은 주변을 그냥 배경으로써 두고싶은지에 따라 찍는 방법이 많이 다르고, 아웃포커싱도 잘됩니다.

무엇보다 DSLR 감성..

카메라에 대해 잘 아는게 없어 정확하게 뭘써야할지 모르겠네요ㅋㅋ 메뉴얼이야 저보다 잘아는 분들이 자세하게 적어놓기도하고 유튜브에 찾아봐도 많으니까요..

 

아 그리고 화소수는 스마트폰보다 현저하게 낮지만 결과물은 스마트폰보다 훨씬 나은 느낌입니다. 화질의 차이도 크지 않는데 센서 크기의 차이인지.. 여튼 여기까지 간단한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